초간단 스팸김치볶음밥 레시피 | 만드는 법


오늘은 자취생들을 위한 초간단 스팸김치볶음밥 만드는 법. 설거지거리와 재료를 최소화하면서도 정말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요리. 😍


준비물은 김치와 스팸, 햇반만 있으면 된다. 조리 도구는 칼과 숟가락, 프라이팬만 준비.

스팸은 캔을 뜯어서 이렇게 체크무늬로 썰어줌. 좀 잘게 썰어야 짭조름한 맛을 볶음밥 전반에서 느낄 수 있고, 밥알이랑 비슷한 크기면 더 맛남.

스팸을 다 썰었으면, 햇반은 전자레인지에 돌려준다. 햇반 1개면 2~3분, 2개면 5분 돌려줌. 


햇반을 전자레인지에 넣었으면 이제 썰어 놓은 스팸을 프라이팬에 올려줌. 그러면 이런 모양이 되는데, 스팸을 약불에 볶으면서 숟가락으로 대충 다져주면 됨. 귀한 프라이팬 바닥이 상할 수 있으니, 나무 숟가락 같은 연한 재질로 해주면 더 좋음.

대충 이 정도만 해주고 스팸이 익어서 갈색 빛깔이 돌 때쯤 김치를 올려준다. 김치는 2인분 기준 종이컵 한 컵이 꽉 차지 않는(160~180ml) 정도 넣어주면 적당. 

이제 김치를 볶으면서 가위를 가로로 누여서 모양을 내지 않고 잘게 잘라준다. 가위를 세로로 세우지 않는 이유는 역시 프라이팬 바닥이 상하지 않게 하려고. 또, 원래 김치든 스팸이든 밥알의 2배 정도 수준으로 잘게 잘라줘야 볶음밥이 맛있다. 밥알과 스팸, 김치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딱 알맞은 간을 내기 때문.

김치가 노릇노릇 익었을 즈음 돌려놓은 햇반을  투하. 이제 양념이 잘 배도록 볶아주기만 하면 됨. 김치국물을 넣어주면 더 맛이 좋아진다.

짠, 다시 완성샷. 이번 조리 주제가 초간단 레시피기 때문에 계란은 생략했는데 여기에 반숙 계란 프라이 올려주면 더 꿀맛이다. 

김치볶음밥은 이렇게 다른 양념 없이도 김치랑 스팸만 있으면, 맛있게 요리 가능. 😍 맛있게 해 드세요!

댓글

가장 많이 본 글